교수소개

성혜진 교수님

  1. 연구실: A507호
  2. 연락처: 042-520-5602
  3. E-mail: jin8083@pcu.ac.kr
  4. 담당과목: 외식마케팅, 외식소비자행동, 프랜차이즈경영론, 외식원가관리, 호스피탈리티산업의이해, 식음료실습, 식품가공및저장학

학력 및 경력

  1. 2012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외식경영학 전공) 박사
  2. 1997 주식회사 LG유플러스 영양사
  3. 1998-2006 SK브로드밴드디엠주식회사 영양사
  4. 2006-2008 중앙대학교 영양사
  5. 2006–2014 경희대, 전주대, 한양여대 등 강사
  6. 2015-2016 영남이공대학교 조교수
  7. 2008-2010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무국장
  8. 2010-2016 한국와인소믈리에 자격검정 및 소믈리에 대회 출제위원
  9. 2014-2019 (사)한국관광레저학회 이사
  10. 2017-2018 호텔리조트학회 사무국장
  11. 2018-2019 대전교도소 조리원 채용 면접심사위원
  12. 2018-2019 한국호텔관광학회 편집위원
  13. 2018-2019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 회장
  14. 2019 강의평가 우수교원 수상

논문

  1. 2019 패스트 푸드점 키오스크를 사용한 고객들이 지각한 관계혜택이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 2019 TV 음식콘텐츠 방송프로그램의 외식정보속성이 지각된 정보유용성과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켓메이븐 경향의 조절효과. 호텔관광연구
  3. 2019 Determinants of Continuous Intention on Food Delivery Apps: Extending UTAUT2 with Information Quality. Sustainability
  4. 2019 혼밥 고객의 외식동기와 지각된 외식가치의 정준상관분석. 관광레저연구
  5. 2019 혼밥 고객의 지각된 외식가치가 감정반응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6. 2018 이단계 군집분석을 통한 호텔종사원의 조직공정성에 대한 인식. 관광레저연구
  7. 2018 특 1급 호텔 관리자의 거래적 리더십이 직무만족 및 반생산적과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 호텔경영학연구
  8. 2018 조직정치지각이 조직공정성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9. 2018 혼밥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외식경영연구
  10. 2018 패스트푸드점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메뉴에 대한 소비자 독특성 욕구가 지각된 가치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11. 2018 편의점 식사로써 떡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12. 2016 콜라보레이션 메뉴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관광레저연구
  13. 2016 와인소믈리에 서비스품질, 지각된 가치, 가격공정성 및 재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관광레저연구
  14. 2015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맥주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15. 2015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이 경험적 가치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16. 2013 와인소비자의 성격유형이 선택속성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17. 2013 한옥 게스트하우스의 서비스품질이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18. 2013 한국관광・레저학회와인소비자의 감성적 소비가치가 브랜드 동일시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19. 2013 국내 워터파크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NPS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0. 2013 외식기업의 SNS특성이 고객만족 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1. 2013 외식기업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특성이 고객만족 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 관광학연구
  22. 2012 외식정보 SNS특성이 사용자 만족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3. 2012 SNS를 통한 외식정보 검색시 개인특성과 사용자 만족, 지속적 이용의도, 추천의도에 관한 실증적인 연구. 외식경영연구
  24. 2012 외식소비자 SNS 정보품질특성이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5. 2010 외식고객의 지각된 관계효익과 고객충성도의 관계: 서울 특1급 호텔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 고객을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2022입학안내 바로가기 입학안내 닫기
TOP